베트남 소비재 시장, 매년 8~10%씩 고속 성장 중
2016년 베트남의 소비재 시장 규모는 전년대비 10.2% 성장한 1176억 달러임.
2015년 기준 베트남의 인구당 연간 가처분 소득은 1566달러
[베트남 가계 지출 추이]
[베트남 유명 브랜드]
자타공인 베트남 1등 브랜드, Vinamilk
2016년 Vinamilk의 연간 보고서에 따른 당사의 순익은 9조3640억 동(4억1270만 달러)이고, 자산 가치는 17조8000억 동(7억8460만 달러)임.
Vinamilk의 베스트 셀러는 Vinamilk 100%
베트남 맥주 업계의 최강자는 SABECO
2016년 베트남의 주류시장, 전년대비 11.7% 성장
소매 유통과 요식업을 모두 종합한 베트남의 주류시장 규모는 32조2042억 동이며, 2015년 한해 베트남에서 소비된 맥주는 전체 주류 소비량 중 94%를 차지함
SABECO는 당사의 기존 맥주 맛에 익숙한 현지 소비자층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333 브랜드를 유지하는 한편, 현대적인 이미지를 덧씌운 Saigon special을 새로 내세워 20~30대의 젊은 현지 소비자를 끌어들임.
[베트남 미용 청결용품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2015년 기준 베트남의 미용·청결용품 시장 규모는 26조7400억 동(11억 7600만 달러)으로 추정됨(유아 및 어린이용 제품 제외).
이 중 베트남의 치아위생·구강청결용품 시장 규모는 7조6000억 동
베트남에서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곳은 Unilever(이하 유니레버)이며, 이 기업의 대표 치아위생용품 브랜드는 P/S와 Close Up임.
2016년 기준 베트남의 전반적인 유아용품(식품, 기저귀, 스킨케어 등) 시장 규모는 41조 동(18억 달러)에 육박함.
이 중 유아용 기저귀 시장 규모는 3억9000만 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대비 32% 성장한 것임.
기저귀 매출 순위는 Bobby(Unicharm, 일본계 기업), Huggies(Kimberly Clark), Pampers(P&G) 순
출처: KOTRA
★☆블로그 글이 유용하다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
'주식, 기업, 투자 분석 >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인기 식품 회사 및 트렌드 (유망주식 포함) (0) | 2017.07.22 |
---|---|
한국의 베트남 향 수출입은 비중이 얼마나 될까? (0) | 2017.07.20 |
[경제] 베트남 산업별 비중 및 4대 유망 시장 (0) | 2017.07.18 |
[경제] 베트남 ICT, 인터넷 산업의 성장세 (0) | 2017.07.17 |
[경제] 베트남 ICT, 모바일, 인터넷 산업 성장세 및 시장 점유율 (0) | 2017.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