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가보다는 중저가 스마트폰이 대세
한식의 베트남화 Mì Cay(미 까이)
매운음식, 한국음식도 이제는 한류의 영향으로 잘 먹음
콜라보다는 ‘차(Tea)’ 음료를 선호
베트남인들의 건강식품 구매 의식이 향상됨에 따라, 음료 구매 시에도 설탕이 과량 첨가된 음료나 건강에 해롭다고 인식된 탄산음료의 대체재로 차를 선택하면서 지금과 같은 차 음료의 전성기가 왔다고 분석함
시원한 샌들보다는 유명 스포츠 브랜드 운동화 선호 증가
더운 날씨로 원래는 조리 등의 샌들을 신지만 소셜 미디어의 발전으로 인해 미국, 유럽, 한국 패션 스타일에 영향을 많이 받아 스포츠 운동화 선호도 증가
출처: KOTRA
★☆블로그 글이 유용하다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
'주식, 기업, 투자 분석 > 베트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제] 베트남 모바일 트렌드 (0) | 2017.07.10 |
---|---|
[랭킹] Forbes Vietnam motst valuable 40 기업 리스트 (0) | 2017.07.09 |
[경제] 농촌 개발부 장관 농업 부문, 주요 목표에 집중 촉구 (0) | 2017.07.08 |
[증권] 2017년 2분기 호치민 하노이 증권 지수 상승중 (0) | 2017.07.07 |
[경제] 베트남 2017년 상반기/2분기 경제 성장률 및 상황 (0) | 2017.07.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