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1인 기업 프로 강사가 되라
공유진님의 "1인 기업 프로 강사가 되라"를 읽고서
강사를 만드는 강사 공유진 저자의 책이다.
강사를 생각하고 있는(부업) 나에게 도움이 되었다.
- 책의 주요 부분 정리
저자 되기와 강사 되기는 뗄 수 없는 관계:
만약 당신이 저자이면서 강의를 하고 싶다면 소규모 무료 강의를 열고 이를 자신의 인맥을 동원해서 대대적으로 홍보해라.
그리고 시작은 작더라도 꾸준히 강의 이벤트를 만들고, 이를 자료로 남겨라.
이후에 제안서를 만들어서 영업해라.
탈고부터 출간까지 2달이 기회다
원고를 출판사에 보내고 책이 출간되기까지 보통 2개월정도 걸린다.
그 기간이 저자가 강연가로 거듭나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하는 기간이다.
강사가 갖추어야 할 다섯가지 강점, 오강
1. 강사 마인드 컨트롤
2. 강의 콘텐츠
3. 강의 스킬
4. 강의 영업력
5. 강사 미래 설계
프로 강사의 경쟁력은 아이템 선정 능력이다
강사에게 있어서 경쟁력 있는 아이템 선정과 스토리는 타고난 재능과 스펙보다 더 중요하다.
강사로 성공하냐 그렇지 못하느냐의 승부처는 아이템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꾸준히 활동하는 강사는 새로운 아이템을 잘 구상하거나, 그 능력이 부족하면 주변 사람들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는다.
강의 콘텐츠를 정한 후에는 강의 계획서, 강사 프로필, 강의 제안서 3가지를 준비하자.
강의 계획서는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
강사 프로필은 (없더라도 최대한)
강의 주제에 맞는 경력과 관련된 내용 부각 + 강의 경험 (무료강의를 통해 경험을 쌓고 경력에 첨부 가능)
한달에 명함 1000장 뿌리기
명함을 건네며 짧은 강력한 멘트하기
다른 사람의 명함도 내 명함처럼 소중히 여겨라
명함을 보관함에 넣기 전에 재빨리 핸드폰에 입력하자.
그리고 명함을 받은 뒤 1시간 안에 간단한 문자를 보내 나를 기억하도록 하자
당신이 만나는 사람의 수를 넓히라
최근 3개월동안 만난 사람들의 연봉이 너의 소득을 말한다.
저서 없이 억대 연봉 강사가 될 수 없다
한 분야에서 책을 3권 출간하면 그 분야의 전문가라는 인식이 생긴다고 한다.
강사에게 저서가 꼭 필요한 이유
1. 유명하지 않은 사람이 유명해지기 때문
2. 책이 나오면 대중들에게 그 분야 전문가의 전문가로 인식됨
3. 책으로 인해 새로운 시장이 형성될 수 있음
4. 사람들이 모이고 소문이 나면 강의 의뢰가 늘어남
5. 나의 브랜드를 통해 코칭을 의뢰하는 사람이 생김
매주 대형 서점에 방문하여 트렌드를 읽는다
프로 강사로 성공하려면 새로운 트렌드와 시장의 흐름을 미리 알아채고 다음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일에 익숙해져야 한다.
강의 계획서 쓰기:
강의 목적, 강의 프로그램 소개, 강사 소개로 이루어짐
강의 목적 파트는 간단하게, 이 강의를 통해 수강생이 얻을 수 있는 이득을 명시하면 된다.
강의 프로그램 - 구체적으로 어떤 수업이 진행되는지 명기, 차별점 어필
강사 소개는 프로필 적는다, 자격증과 직함, 진행하는 강의 등
★☆블로그 글이 유용하다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