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4차 산업혁명/스마트 팩토리

2018년 4가지 Smart Factory Trend



2017 년 말에 캘리포니아의 Sunnyvale에 새로운 공장이 생겨 스마트 공장 개념을 한 단계 상승 시켰습니다

 

이 시설은 LiDAR 센서 제조 전문 업체 인 Quanergy라는 회사의 것 입니다

 

Quanergy의 새로운 Smart Factory는 클린 룸 환경에 위치한 대용량, 완전 자동화 된 생산 라인을 특징으로합니다.


이 라인은 실리콘 웨이퍼 원료를 완성된 LiDAR 센서로 전환시키는 생산 라인을 따르는 컨베이어 시스템을 포함하여 최첨단 반도체 핸들링 및 패키징 장비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 공장은 또한 자동화된 교정과 센서의 최종 테스트가 가능하며, 인간 노동에 의존하여 기계적 LiDAR 구축하는 업계에 높은 품질과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2018년의 Smart Factory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이를 염두에두고, 2018년에 볼 수있는 4 가지 trend를 제시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제조 회사가 효율성과 대응성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1. 산업용 로봇

McKinsey & Company의 최근 전략 기사에 따르면, 네덜란드의 전기 면도기를 생산하는 필립스 공장에서 로봇은 생산직 근로자보다 14 배 이상 많다고 합니다


 공장 자동화의 새로운 물결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저자는 글을 쓰고 로봇은 새로운 환경에 들어가 새로운 제조업체의 가치를 창출합니다.


부분적으로 이러한 추세는 이전 로봇보다 저렴하고 이동성과유연성이 뛰어나고 동료와 함께 안전하게 작업 할 수있는 협업 로봇(collaborative robot)의 유용성에 기인합니다.



2. OT / IT 융합


운영 기술 (OT)과 정보 기술 (IT)은 오랫동안 데이터 소스로 분리되어 왔지만, 

이러한 두 가지 사일로의 데이터를 결합하면 제조 성능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이 점차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통찰력은 제조 일정을보다 철저히 준수하고 가동 중지 시간을 줄이며 기계 관련 문제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017 년에는 ABB HP 간의 OT IT 기업을한데 묶는 수많은 업계 파트너십이 있었습니다.  



3. AI의 부상


인공지능은 스마트 팩토리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므로 제조업체는 수요 패턴을 예측하고 리소스를 훨씬 정확하게 할당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인공 지능은 제조사가 인간의 추측이 아닌 정확하고 정형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질문에 답할 수 있게 해줍니다.


2018 9 Oracle Open World 행사에서 애플리케이션 개발 담당 부사장인 스티브 미란다는 임베디드 AI (Oracle Adaptive Intelligent Apps)와 함께 제공되는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팩토리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습니다.


미란다는 이러한 것들은 "정교한 의사 결정 과학"을 지지 할 것이지만 사용자로부터 숨겨지고 일상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데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에 내장된 방식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4. Additive manugacturing


3D 프린터는 생산 단계 제품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재료로 더 저렴하고 빠르며 정확하고 더 잘 작동 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토 타입뿐만 아니라 최종 제품을 만드는 데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계는 가공, 드릴링 및 망치질 등 CNN방식의 깍는 제조가 아니라 기성품을 만들기 위해 주어진 재료의 층 다음에 층을 내려 놓기 때문에 'Additive manugacturing'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개별 사용자의 발에 맞는 스포츠 신발 한 켤레와 범용 디자인에 따라 맞춤화 된 범퍼 및 스포일러가 장착 된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대량 생산된 제품의 맞춤형 변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문이 열립니다.


출처: internetofbusiness, Analysis: Four smart factory trends to watch in 2018


★☆블로그 글이 유용하다면 블로그를 구독, 댓글, 공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