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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리뷰/전략 마케팅 기획

[마케팅]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법칙 7가지

 

김태욱, 이영균님의 "제대로 통하는 소셜 마케팅 7가지 법칙"을 읽고

 

S마케팅 7가지 법칙

 

1. 실시간, 타임라인을 활성화하라

2. 때론 불같이 타올라라, 치고 빠져라

3. 진정성 있는 메시지로 소통하라

4. 목적에 맞는 도구를 연계하라

5.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라

6. 좋은 커뮤니티를 가꿔라

7. 맨투맨으로 대응하라

 

 

저자들은 이제 마케팅은 SNS 마케팅으로 대세가 넘어왔다고 말하고 있음

이를 간략히 애기하면 S마케팅으로 SNS를 활용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으로 시간과 장소에 있어 다양하고 활용 가능성이 큰 Data를 기반으로 고객 타깃형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케팅의 그루인 필립 코틀러도 그의 저서 Marketing 3.0에서 "지난 60년간 마케팅 개념은 대부분 수직적이었으나 이제는 기업이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해야 한다"고 했음

 

SNS 마케팅은 기존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툴을 대체 가능함

기존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툴:

ATL(Above the Line) TV, 라디오, 신문, 잡지

BTL(Below the Line) 옥외광고, DM, E-mail, 팸플릿, PPL, 이벤트, 할인쿠폰

 

필립코터는 마케팅의 미래는 현재의 4P, STP, 브랜드 구축을 넘어서서 공동 창조하는 제품, 서로 커뮤니케이션하는 고객 관리, 케릭터 중심의 브랜드 구축이 될 것이라고 애기함

이는 상호간에 소통하고 실시간으로 반응해야 하므로 결국 SNS 마케팅이 이를 만들고 제안할 것이라는 예상이 됨

 

SNS는 다양하게 있다.

1. 블로그: 블로그는 다른 SNS처럼 글자 수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기본적인 콘텐츠의 그릇으로 활용도가 크고 다른 SNS로 관심을 유도하여 블로그 유입을 하는 방법도 좋다.

 

2. 트위터: 기업 트위터 계정을 운영할 때에는 가급적 주요 목적을 분리해 다수의 계정을 운영하는 것이 좋다. 메시지의 종류를 일관성 있게 분리하고 명확한 타깃에게 전달 가능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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