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기업, 투자 분석/베트남

베트남 보험 시장, 지속적으로 21% 이상 상승 중

보험 시장은 2017 년에 21.2 %의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105 6천억 VND (US 46.5억 달러)의 매출을 올린다고 재무 장관은 말했습니다.

 

이 중 생명 보험료 수익은 10.61 % 증가한 40.56 VND였으며,

insuarance premium은 65.05 조 VND로 28.9 % 상승했다고

재무 보험 감독 당국 (ISA) Pham Thu Phuong 부국장은 밝혔습니다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2017 년에는 보험 회사의 재정 상태도 개선되었다고 Pham Thu Phuong은 말했습니다.

2017년 보험회사들의 총 자산은 23.44 % 증가한 대략 303조 VND에 달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올해 보험 회사들은 지난 해보다 26.74 % 증가한 247.8 조 VND을 다시 투자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2017 년에 20.86 조 VND의 국채를 매입했습니다.

 

보험사는 또한 고객들에게 ​​29.42 VND를 지불했습니다.

이는 작년에 비해 14.92 %가 증가한 것입니다.

 

내년에 보험 sector의 목표는 2017 년 대비 22.38 % 증가한 129 VND의 총 매출을 얻는 것입니다.

또한 보험 sector는 경제 발전을 위해 305.49 VND를 재투자 할 계획입니다.

 

보험 회사들은 내년에 총 자산 규모를 약 371조 VND로 늘릴 계획입니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보험 업계는 신제품 개발 및 서비스 품질 향상 외에도 법률 정책의 구축 및 간소화, 보험 회사의 구조 조정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삶의 질적 향상에 힘 입어 급성장하는 국내 보험 시장에서

영국의 Aviva Plc와 캐나다의 Sun Life Financial Inc를 포함한 다수의 외국 기업들이 합병 및 인수를 통해 베트남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거나 2017 년 합작 투자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보험 업계는 향후 3 년간 국내 총생산 (GDP) 성장률이 매년 6 %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베트남 시장은 GDP 1 % 미만의 세계에서 가장 낮은 생명 보험 보급률을 가진 국가이기 때문에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평균 보험료는 30 달러로 글로벌 평균 인 595 달러와 동남아시아의 74 달러보다 훨씬 낮습니다.

 

 

 

그러나,이 분야의 더 성장의 방법에있는 많은 도전 남아 있습니다. 

ISA의 Phung Ngoc Khanh 이사는 생명 보험에 대한 베트남 사람들의 인식이 증가했을지 모르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비용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사실, 거의 모든 베트남 사람들은 보험에 대한 이해도가 낮기 때문에 보험의 중요성이나 필요성에 대해서 염려가 많습니다

생명 보험 상품은 대개 장기 계약을 수반하므로 많은 고객들이 미래에 이를 이행 할 수 있는 재정적 능력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Phung Ngoc Khanh 은 말했습니다.

 

과연 외국 보험 업체들이 이런 장기적인 계약들을 약속을 지키고 이행할지 역시 베트남인들은 의문을 가지고 있어서 베트남 시장의 생명 보험의 낮은 보급률 원인에 기여 합니다

 

생명 보험사는 또한 전통적인 판매 방법 외에도 상업 은행과의 제휴를 시작하여 판매를 늘리고 제품을 홍보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이 채널이 큰 잠재력을 지니고 있으며 현재 약 35 개 상업 은행과 금융 기관이 보험사와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보험] 베트남의 보험 시장 수익 상반기에 21 % 증가

 

출처: bizhub.vn, Insurance market maintains growth above 21%

 ★☆블로그 글이 유용하다면 블로그를 구독, 댓글, 공감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