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핀테크 암호화폐

[암호화폐] 나는 가상화폐로 3달 만에 3억을 벌었다

안녕하세요

 

나는 가상화폐로 3달 만에 3억을 벌었다를 읽었습니다

 

지은이는 이전에 잭팟코인이라는 라이트코인에 투자 실패 경험을 겪고 나서,

이후에 이더리움을 철저히 연구하여 투자하고 있네요

 

왜 비트코인보다 이더리움이냐에 대해서는 이더리움이 미래가치가 높고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개발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책 중에 주요 내용]

 

채굴은 채굴회사에 채굴기를 맡기고(채굴기 값 지불) 이더리움을 채굴하자

: 채굴은 24시간 깨어 있어야 하고 컴퓨터 전문가가 필요하므로 전문 회사에 맡기자는 내용입니다

 

 

채굴기 회사 이미지<그림 출처:quasarzone.co.kr>

 

대표적인 한국의 가상화폐 거래소는 빗썸, 코빗, 코인원이다

 

해킹 대비 OTP나 문자 인증 필수

거래 금액에 따라, 지정가/시장가 주문이냐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진다

 

 

이더리움 가격이 오르던, 내리던, 동일하던지  이더리움 구매보다 이더리움 채굴기를 구입하는 것이 전부 낫다

: 현재는 그렇지만 저는 비탈릭 부테린이 이야기한데로 이더리움이 현재의 채굴방식을 종료하고 POS(지분형 보상 방식)이 채택된다면 바뀔 것 같네요

 

-> 다만 지은이는 책 뒤편에 POS가 적용된다고 해도 2018년 후로 보고, 된다고 하더라도 서서히 점진적으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투자 수익 및 학력/경력 같은 자기 자랑이 책 안에 자주 있지만 

거래의 위험성, 투자의 위험성, 대체코인들의 위험성, 작전세력(단타거래)의 위험성에 대해 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이전에 암호화폐에 대해 잘 몰랐을 때 뉴스를 보니,

이더리움을 거래하고 있는 통화별 그래프를 보니 1위가 한국이었습니다

 

그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그 차트만 봤기 때문에 한국 사람이 가장 많이 갖고 있으니 분명 제일 투기적인 코인이겠다라고 저 혼자 생각했었습니다

 

물론 그 때 제 생각은 틀렸겠지만, 한국이 이더리움 보유 1인 것에 이 책이 상당히

영향을 미친 것은 아닐까 혼자 잠시 추정해 봅니다

 

★☆블로그 글이 유용하다면 블로그를 구독, 댓글, 공감해 주세요 ★☆  

'책 리뷰 > 핀테크 암호화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금화가 된다  (0) 2017.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