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078349) IR 실적발표 컨퍼런스컬
[컴투스 2017년 2분기 실적]
[컴투스 2017년 2분기 매출 구성]
해외 매출 비중이 80%대 유지하고 있음
[컴투스 2017년 2분기 서머너즈워 전략]
기존 컨콜 대비 특별한 전략 / 특이 사항 없음
컨퍼런스 콜 주요 질문 및 답변
서머너즈워 트래픽이 최근 떨어지는데 마케팅 계획이 있는지?
지난 1분기에는 최적화된 마케팅 투자 (매출액 대비 10%) 진행하였음 (꾸준한 성과)
일본에서 TV 광고 등 진행 중 (2년 주기로 진행)
2분기 마케팅 투자는 매출액 대비 15% 진행하였음
하반기에는 브랜딩 계획이 있음: e스포츠를 통해서 진행 (글로벌 아레나)
평균적으로 매출액 대비 17% 마케팅 투자하였고 올해는 적게 하였으나 하반기에는 상반기 대비 조금 높게 투자할 계획 (그래도 작년 수준은 아닐 듯, 효율적인 마케팅 지향)
신작이 경쟁사 대비 차별점은?
서머너즈워 : 글로벌 원빌드 (글로벌 전략)
MMORPG의 경우 한국은 많지만 세계 시장은 이제 시작인 단계
E스포츠 구체적인 계획?
아마존 트위치 마스터즈 인비테이션의 경우 컴투스에서 비용이 든 것이 없다
그만큼 E스포츠내에서 컴투스에 대한 관심이 많다고 생각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현재 협력을 조율하고 있는(밝힐 수 없는)회사들이 몇몇 있다
이번 컨콜에서 특별히 느낀 점은 검은 머리 외국인들의 질문이 늘어났다는 점
(예전에는 대부분기관 투자자의 질문이었음)
★☆블로그 글이 유용하다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
'주식, 기업, 투자 분석 > 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OCI 사업부문별 재무 현황 1/2: 베이직 케미컬, 폴리실리콘 (0) | 2017.09.29 |
---|---|
OCI_폴리실리콘, 카본블랙 등 케미컬 회사 (0) | 2017.09.28 |
[코스탁 IPO] OLED 장비 업체 힘스(HIMS) (0) | 2017.08.04 |
[화장품] 2016 싱가포르 한국 화장품 수입액 90% 상승 (0) | 2017.07.10 |
[코넥스] 한국 유전자 가위 기술의 대표 기업 툴젠 (1) | 2017.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