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기홍님의 스타트업 바이블2를 읽고.
스타트업에 대해 정리가 잘 되어 있고, 실전 경험 및 미국 벤쳐계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감을 익힐 수 있었음
주요내용은
거창한 사업계획서를 만들고 알수없는 전망만 내세우기보다는
프로토타입의 제품을 시연하고 고객의 반응을 얻고 그것을 수치화해서 투자받는 것이 낫다.
: 최소의 돈으로 프로토 타입을 만들어 피드백을 얻고 잘 될지 살펴보는 것이다.
*이메일보낼 때, 투자유치할때, 간단설명할때
회사이름
회사 창립일
창업팀 (간단소개,학력,경력)
직원수
현재까지 유치한 투자금액
프로토타입 소개
간략한 제품 서비스 설명
경쟁사와의 차별점
간략한 수치(매출,사용자 수 등)
고객은 무조건 맞다 고객이 내 제품을 어려워하면 제품이 잘못된것이다 고객의 피드백은 소중히 하자.
20마일 법칙: 하루 정한 목표는 해내자, 힘든날도 20마일걷고 좋은날도 20마일 걷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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