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부동산 경매

[부동산] 부동산 투자 100문 100답 -박정수-

 

박정수님의 왕초보도 100%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 100문 100답을 읽고서

 

 

요약해보면 매매가 대비 전세가가 80% 이상인 소형 아파트를 전세 끼고 매입, 지속적으로 추가 매입한다면 부자가 된다. 왜냐하면 "매매가와 전세가는 계속 오르니까" 라는 논리

 

작가는 월세보다 전세가 낫다고 한다. 시간이 지나 전세금이 오른 만큼을 부동산 투자 수익으로 보기 때문.

그래서 평생 아파트를 팔지 않고 전세를 끼면서 오른 전세금을 수익으로 보고 생활비 등으로 사용한다고 하는데, 2008년 전의 레버리지 이론을 찬양하던 분들이 떠올랐다.

 

문제의 여지는 몇개 있지만 아무튼 이 책에는 전세가율이 80%이상의 아파트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는 잘 설명되어있다.

 


 

책의 주요 부분을 보면

 

거대한 산업 단지가 존재하는 지방 도시, 그 중에서도 직장군이 몰려 있는 지역의 소형 아파트 단지, 그 아파트 단지에서 매매가와 전세가의 차이가 극히 작은 아파트를 노려야 한다.

 

오피스텔은 괜찮다. 그러나 지방의 오피스텔은 쳐다볼 필요도 없다.

 

서울과 수도권의 오피스텔은 대부분 교통이 좋은 지역에 들어 있어 인기가 좋다.

 

매매가 대비 전세가가 85퍼센트 이상인 오피스텔, 구입 후 전세 임대하여 전세가 상승에 따른 수익을 얻는다.

 

매매가와 전세가의 비율이 수년동안 85% 이상을 유지해 온 소형 아파트 또는 수도권의 소형 오피스텔이 투자 1순위다

 

오피스텔은 처음 분양할 때 사지마라. 분양 한 지 3~5년 후에 구입하는 것이 좋다. 그 때쯤 되면 오피스텔 가격이 떨어진다.

 

1. 고가의 소형 아파트는 안 된다. 수요도 적고 가격 조정을 받을 확률도 높다.

2. 주변 다른 아파트의 공급 계획을 확인해 봐야 한다. 공급과 수요의 원칙

3. 대단지 아파트여야 한다.최소 7~800세대 이상

4. 전세가가 단시간에 오른 아파트는 피해야 한다.

 

 

★☆블로그 글이 유용하다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