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전략 마케팅 기획

[마케팅] 캐즘 마케팅이란?

 

캐즘 마케팅

 

약 20년 전 실리콘 밸리의 기업들을 컨설팅하며 얻은 노하우를 정리한 책이다.

 

 

내용도 좋고 20년전에 최초로 이런것을 만든 것은 대단한 것 같다.

그러나 아쉬웠던 부분은 오래된 책이라서 그런지, 요즘 책들과 다르게 내용이 너무 체계적이지 않고 설명이 너무 pointless 했었음...


번역도 조금 엉성한 느낌이라 오히려 단어의 뜻에 집중이 되지 않았다.

최근에 마케터들이 오히려 더 많이 사용하는 용어(영어)로 썼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았다.


이번에 읽은 책이 개정판이긴 한데 부족한 느낌이 있다.

번역의 문제인지, 말을 너무 어렵게 풀어 썼다.

알고 보면 쉬운 이야기인데.....

 

) 선각수용자가 지닌 기술과 관련된 관심 사안을 연계시키는 능력은 어느정도 가지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실용적인 측면에 더욱 큰 관심을 두고 있다

 => 선각수용자와 같이 신기술 적용 대상의 가능성도 염두하지만 그보다는 실용적인 측면에 더 관심이 많다

  

위의 예시 글은 실제 책의 글이고, 밑의 글은 내가 해석해서 풀은 글이다.

밑의 글이 더 이해하기 쉽지 않나요?

 

★☆블로그 글이 유용하다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