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영리하게 사는 101가지 방법 :: [공모전 수상작] 아모제푸드 신규 외식 아이디어 공모전

 

 

안녕하세요


11회 아모제푸드 외식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1등) 수상작 리뷰 들어갑니다.


아모제푸드 공모전은 매년 열리는 대학생공모전중 하나인데,

제가 알기론 매년 정기적으로 열리는 대회들 중에서도

꽤나 높은 전통을 보유한 공모전 주최사들 중 하나입니다.


11회 아모제 푸드 공모전에서는 주제가

신규 외식 아이디어(브랜드) 제안 또는 기존의 아모제푸드 외식 브랜드 중 개선점 제안 중 택1 이었습니다

 

전체 슬라이드가 32장으로 내용이 많아서 핵심내용만 하려고 합니다.


전체를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모제푸드 공식홈페이지 가시면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저희 팀의 주제는 "당신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할 신개념 닭가슴살 BAR"입니다.

닭가슴살Bar? 먹는 바? 초코바?

 

아니죠!

Bar형태의 가게를 뜻합니다.


브랜드명은 콩닭콩닭 ㅎㅎㅎ 

최대한 재밌고 무슨 요리가 들어갈지 보는 것 만으로 짐작이 가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공모전 기획서는

상황분석 - 신규 브랜드 제안 및 구체적인 설명 - 마케팅 전략 및 방안 - 결론 및 기대효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황분석 슬라이드 6장 중에서 3장을 대한민국 남성들의 몸매 관리 및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어필하였습니다.


3장이나 할애한 이유는 그만큼 시장이 중요하다는 점을 어필하고 싶어서이고,


두번째로는 저희가 제안하고 싶은 외식 브랜드가 건강함, 다이어트, 몸매관리에 초점을 둔 브랜드이기 때문입니다.


즉 3장에 걸쳐 건강 열풍에 대해서 설명을 했고 닭가슴살에 대한 브랜드의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앞장에서 건강 열풍에 대해서 설명을 했고 닭가슴살에 대한 이야기를 했으므로

현재 어떤 경쟁자들이 닭가슴살을 파는지 알아봐야 겠지요?


저희는 그 부분을 PPT 슬라이드 2장을 할애하여 조사해보았습니다

이 슬라이드는 그중 하나로 제품형태별 특징을 조사하였고


뒷장에서는 제품형태별로 어떤 경쟁자들이 있는지와,

그들의 차별점, 역량을 분석했습니다



경쟁자들이 어떤점이 부족한지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하지 못한 점은 무엇인지도 강조했지요.

 


 


그리고 고객들이 닭가슴살제품에 대해 어떤것을 원하는지 심층 분석을 합니다.


이 부분도 중요해서 많은 PPT 슬라이드를 할애하여 설명을 합니다.

어떻게 그들의 니즈를 맞출지, 그들은 무슨 연령대이고 얼마나 많은 돈을 제품에 지불하는지모든 정보가 마케팅에 활용됩니다.

 

 

 

 

다이어트 하면 여성들이 많이 하시죠.

닭가슴살 브랜드를 만드는데 여성을 빼면 섭섭합니다~



 

마침내 브랜드 컨셉 등장


제품컨셉은 콩과 닭을 메인으로 한 건강한 메뉴!!

어떤식으로 운영할 지에 대해서도 설명이 들어갑니다



 

 

귀여운 브랜드 케릭터도 보여주고요 ^^

이거는 갤럭시노트로 (별도 어플이나 장비 없이) 이틀정도 구상해서 그린겁니다 ㅎㅎㅎ




 

아모제푸드 회사에서 왜 이 브랜드를 해야 하는지 어필합니다.

공모전에서는 이런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왜 우리의 주장을 받아주셔야 하는지 잘 설득해야

공감을 일으키고 수상을 받지 않을까요? ^^; 


당위성 설명 후에 4P 전략 (제품, 가격, 홍보, 유통) 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들어갔고요


이후에 수익성 산출, 기대효과로 마무리 하였습니다.


부족했던 부분은 저희가 식품경영학과쪽이 아니어서

제품 부분을 조리사의 입장에서 생각해보지 못했던 점이었습니다.

다 잘하면 좋겠지만 대학생이 모든 부분을 전문성있게 하기란 힘드니까요 ^^


모두들 다양한 주제와 분야의 공모전에서 자신있게 도전해보세요

잘 몰라도 도전에 대한 의지를 꺽을 정도로 어렵진 않으니까요~


 

대학생 공모전 팁과 수상 노하우가 담겨있는 꿀팁을 보고 싶다면 아래로!

https://brunch.co.kr/@ajtogg#artic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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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지니어스K Geniu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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